본문 바로가기

패션

워크웨어 패션 옷스타일 옷 패션 미니멀룩 여름코디 가을코디

안녕하세요 일상 디렉터 코입니다~~ 

오늘은 패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~~ 

저는 개인적으로 패션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개인적으로~~ㅎ

그래서 옷이나 코디 패션의유래등을 알아가는 게 정말 재미가 있더라고요~

저는 개인적으로 아메카지, 워크웨어 종류를 많이 입는 편이에요~~ 

뭔가 꾸민 듯 안 꾸민 듯 꾸안꾸? 느낌이 마음에 들어섴ㅋㅋㅋ아니다 그냥 제가 좋아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

 

 

오늘은 워크웨어의 유래와 코디를 알아볼게요~ 

 

워크웨어란 영어로는 WorkWear. 본뜻은 말뜻대로 '일할 때 입는 옷'이다. 

1975년 파리 프레타포르테 컬렉션에서 발표되며 하나의 패션으로 자리매김했으나, 사실상 1910년대부터 미국 지역에서 광부나 흔한 노동자들이 편히 입는 스타일의 의류를 기초로 했다.

청자켓, 청바지카고 바지, 조끼(베스트), 부츠 등 많은 의류가 워크웨어 룩에 녹아있다 볼 수 있다. 해외에서는 몇십 년 전부터 꾸준히 보이는 스타일이었으나 국내에서는 2000년대에 스트릿 문화와 함께 조금씩 들어오기 시작했고, 2010년대 들어서야 아메카지 룩과 함께 주목을 받게 되었다.

워크웨어 룩 하면 미국이 가장 먼저 떠오르긴 하지만, 프랑스 역시 이쪽 패션 관련해서 나름 유명하다.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프렌치 워크 재킷. 19세기 골든 러시를 맞이하게 된 프랑스 노동자들이 미국으로 건너갈 때 프렌치 워크 재킷을 입고 갔는데 그게 붐을 일으켰다고 한다

(출처 나무 위키)

 

 

옛날 워크웨어의 복장을 한번 사진으로 봐볼까요~?

 

 (사진출처 구글)

 

어떤가요?? 뭔가 다들 광부들 같지 않나요?? 

실제 광부들이나 노동자들이 편하게 일을 할 때 입는 옷이기 때문에

쉽게 찢어지지 않게 매우 강한 원단을 사용하여 옷을 제작한다고 합니다 

또한 포켓을 정말 많이 달려있는 옷도 볼 수 있는 데요 그것은 

일을 할 때 망치, 도끼, 드라이버 등등 작업에 필요한 용품을 주머니에 걸거나 넣기 위함이라고 해요~~ ㅎㅎ

 

자 옛날 사진과 현대에 패션과 접목 시긴 현대 워크웨어 스타일을 한번 볼까요~?

 

      (사진출처 구글)

 

자 현대 워크웨어 스타일의 사진들이에요~

아무래도 옛날에 비하면 훨씬 스타일리시 하지만

그래도 큰 틀은 변함이 없는 거 같죠??

저도 가끔 페인트 칠이나 뭐 나무 짜르고 등등할 땐 저런 식으로 입고 하지만

브랜드로 입고 하기에는 너무 부담이 돼요 ㅠㅠ

일할 때 입고는 싶은데 옷 가격은 비싸니 뭔가 아이러니한 거죠 ㅠㅠ

 

 

 

밑에 사진은 저의 워크웨어 느낌을 살짝만.. 낸 사진들이에요

 

저 같은 경우는 정통 워크웨어로 옷을 입기에는 제가 조금 부담스러워요

아메카지와 섞어서 입는 편이에요 반반씩?

여러분은 어떤 옷과 어떤 스타일은 선호하시나요~? 

다들 좋아하시는 스타일은 어떤 건가요~~ 

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릴게요 :)